팔레스타인 연대행동에 대한 우익 세력들의 형사고발

팔레스타인 연대행동에 대한 우익 세력들의 형사고발

    혁명공산주의동맹 (RCIT 오스트리아 지부) 보고2024129, www.rkob.net

 오스트리아의 친이스라엘 우익 세력들이 RCIT 국제서기 미하엘 프뢰브스팅을 형사고발 했다.
"형법 제282a조 제2항에 따른 테러범죄 선동 및 승인 혐의"에 근거한 고발이라는 것이다.
 
미하엘 동지는 팔레스타인을 두 차례 방문한 오랜 연대 활동가로 수년 전부터 오스트리아 내 친 팔레스타인 시위에서 정기적인 연사로 발언해왔다.
 
형사고발 이유는 RCIT2023107일 비엔나 시위에서 독일어와 아랍어로 배포한 성명서 전단의 다음과 같은 문장이다. “RCIT는 시온주의 이스라엘 국가가 존재하는 한 팔레스타인인들은 국가 테러로 계속해서 고통 받을 것이라는 점을 거듭 강조한다. 우리가 민주주의 팔레스타인, 붉은 팔레스타인이라는 사회주의적 관점을 내거는 이유다. 우리는 시온주의 국가의 파괴와 모든 팔레스타인 난민의 귀환권을 위한 투쟁을 지지한다." (<“점령자들을 쫓아내야 할 때다!” - 영웅적인 팔레스타인 저항을 지지하자! 이스라엘에게 패배를!>, https://blog.wrpkorea.org/2023/10/blog-post.html)
 
우리가 당시 보고했듯이, 우리의 이 전단에 대해 한 타블로이드 신문이 신경질적인 비방 기사를 싣는가 하면 한 자유주의 시의원은 당국에 RCIT에 대한 법적 조치를 취할 것을 요구하는 등 공공연한 사회적 논란을 일으켰다. (참조: Austria: Tabloid Attacks RCIT for “Open Call for Violence against Israel”, https://www.thecommunists.net/worldwide/africa-and-middle-east/austria-tabloid-attacks-rcit-for-open-call-for-violence-against-israel/)
 
미하엘 동지는 이 형사고발로 비엔나 경찰청에 소환되어 가자 전쟁과 팔레스타인 문제 전반에 대한 그의 정치적 견해와 정치 활동에 대한 질문 조사를 받았다. 동지는 여러 RCIT 출판물과 연설, 언론 인터뷰 등에서 제시해온 우리의 입장을 재차 밝혔다. 검찰이 이제 기소 여부를 결정한다.
 
미하엘 프뢰브스팅에 대한 형사고소는 팔레스타인 연대의 목소리를 잠재우려는 시도의 일환이다. 우리는 고소고발 탄압에 굴하지 않고 팔레스타인 저항투쟁과의 연대를 위해 끝까지 싸울 것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