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리랑카, 혁명노동자전선 1차 대회
혁명노동자전선 (RCIT 스리랑카 지부) 보고, 2025년 11월 12일, www.thecommunists.net
혁명노동자전선(RWF)이 2025년 11월 9일 (일) 스리랑카 남서부 해안 도시 갈레에서 1차 대회를 개최했다. 콜롬보, 라트나푸라, 케갈레, 캔디, 아누라다푸라, 쿠루네갈라, 감파하, 갈레, 마타라, 모나라갈라 등 10개 시, 도에서 동지들이 대회 출석을 위해 이동해 왔다.
니말 수라위라 동지가 대회 의장을 맡아 회의를 진행했다. 주요 안건은 스리랑카 정세전망과 <RCIT 메니페스토 2023> 문건 토의다. 첫 번째 문건은 반둘라 갈라게다라 동지가, 두 번째 문건은 사지트 스리 락말 동지가 발제를 했다. 대회 마지막에 10명의 동지들로 구성된 중앙위원회 (아래 사진)를 비롯해 그 밖의 위원회들을 선출했다.
동지들은 또 노동조합 사업 (특히 플란테이션 노동조합과 관광·상업노동조합 내 활동) 및 청년·여성·농민 활동에 대해서도 깊이 있는 토론을 이어갔다.
RCIT 각국 지부의 동지들이 축하 영상 메시지를 보내왔다. 또 RCIT 국제사무국의 메디나 귀니치 동지와 미하엘 프뢰브스팅 동지는 화상으로 참가하여 세계정세에 대한 발제를 했다. 사무국 동지들은 혁명노동자전선이 RCIT 스리랑카 지부로 합류하게 된 것을 열렬히 환영했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