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국주의 침탈에 대항하여 팔레스타인 · 우크라이나 인민을 방어하자!
- 트럼프/푸틴/네타냐후를 우크라이나 · 팔레스타인에서 내보내자!
3개 사회주의 조직 공동성명 (성명 말미에 기재), 2025년 3월 19일
1. 식민지·반식민지 팔레스타인 인민과 우크라이나 인민이 트럼프, 푸틴, 네타냐후의 악랄한 침탈 공격으로 짓밟히고 있다. 네타냐후는 가자 휴전협정을 파기하고 제노사이드 학살을 재개했다. 트럼프는 푸틴과 손잡고 우크라이나를 분할, 약탈하는 “딜”을 받으라고 강요하고 있다.
2. 트럼프의 대외정책은 푸틴의 우크라이나 침공을 승인, 지지하는 것으로 시작했다. 이어서 자국의 오랜 동맹국들 (캐나다, 멕시코, EU)을 상대로 한 관세전쟁에 착수했다. 트럼프가 취임사에서 “오늘로 미국의 쇠퇴는 끝났다”며 미 제국주의의 쇠락을 막아보려고 좌충우돌하고 있지만, 그의 대외정책은 오히려 미국 지배의 약화를 가속화시키고 있다. 국내적으로도 극우 트럼프 정부는 이주자, 성소수자, 여성, 노동자의 민주적·사회적 권리에 대한 극렬한 공격과 탄압을 미제 쇠락 극복 용도로 배치하고 있다,
3. 트럼프는 러시아의 침공과 점령지 병합을 승인하고 정당화했다. 사회주의자들은 우크라이나 인민의 항전을 깨고 우크라이나를 러 제국주의에 항복시켜 노획물을 나눠먹으려는 미 제국주의의 책동을 강력히 규탄한다. 우리는 젤렌스키 정부가 미국에 광물자원을 넘겨주고 영토를 침략자에게 할양하는 것을 중심 내용으로 한 트럼프의 휴전안 또한 강력히 규탄한다.
우리는 러 제국주의의 침략에 맞선 우크라이나 항전에 대한 지지를 재차 천명하며, 서방 열강에 대한 종속의 길로 나라를 몰아가고 있는 젤렌스키 자본가정부를 타도하고 노동자정부로 대체하는 것이 항전을 이어가는 길임을 분명하게 밝히는 바다. 우리는 나토 해체를 요구하며, 동시에, 우크라이나가 어디로부터든 무기를 획득할 권리를 방어한다. 또 우크라이나 저항에 함께 하는 새로운 국제 연대 운동을 촉구한다. 푸틴 러시아가 “반제” 세력이라며 침공을 옹호하고 우크라이나 방어를 거부하다가 이제는 트럼프와도 입을 맞추고 있는 각종 스탈린주의 · 평화주의 세력을 규탄한다. 우크라이나에서 러시아 군대 철수! 모든 강대국과는 독립적인 해방 우크라이나 쟁취! 매판 올리가르히를 비롯한 과두재벌을 몰수 수탈하고, 노동자 통제 하에 기간산업을 비롯한 경제 주요부문을 국유화하는 노동자정부 수립!
4. 네타냐후는 트럼프의 지지 하에 제노사이드 학살전쟁을 재개하는 것으로 일방적으로 휴전 협정을 파기했다. 시온주의 국가가 팔레스타인 인민을 상대로 저지르고 있는 끔찍한 제노사이드 학살 앞에서 사회주의자들은 영웅적인 팔레스타인 항전에 대한 지지를 강화해야 한다. 우리는 팔레스타인 주민을 추방하여 이집트와 요르단 등 아랍 국가로 이주시키려 하는 네타냐후와 트럼프의 인종청소 정책을 강력히 규탄한다.
중동 나라들은 가자와 서안지구의 형제자매들을 원조와 무기로 지지해야 한다. 전 세계의 노동자·민중 단체들은 이스라엘 테러 국가에 대한 보이콧 운동을 전개하자. 사회주의자들은 국제 노동운동 내 친시온주의 세력과의 투쟁을 강화해야 한다. 요르단강에서 지중해까지 민주적 · 비인종주의적 · 세속적 해방 팔레스타인을 위해 싸우자.
사회주의자들은 또 예멘에 대한 트럼프의 대공습 폭격을 강력히 규탄한다. 미 제국주의에 패배를! 예멘을 방어하자!
5. 우리는 지난 12월 8일 아사드 폭정을 타도하는 데 성공한 시리아혁명에 대한 지지를 재차 천명한다. 오늘 시리아에서 사회주의자의 임무는 아사드 도당의 반혁명 기도 일체에 맞서 싸우고, 새로운 부르주아 HTS 정부에 반대하는 노동자계급 · 민중 조직들을 재건하고, 성, 민족·종족, 종교집단 간의 평등을 위해 싸우는 것이다. 우리는 이번 아사드 지지자들의 반혁명 책동을 규탄한다. 우리는 2011년 3월 시리아 혁명 시작 이래로 아사드 독재와 그의 상전 러시아·이란 정권을 편 들어온 스탈린주의 세력 및 중남미 볼리바르주의 세력을 규탄한다. 독재에 부역한 부자들의 재산을 몰수하고 노동자 통제 하에 경제 주요부문을 국유화하여 사회주의 시리아로 가는 길을 여는 노동자·민중 정부 쟁취! 러시아, 미국, 이스라엘, 튀르키예 등 모든 외국 군사기지와 군대를 몰아내자!
6. 사회주의자들은 라틴아메리카의 파나마나 멕시코 등의 반식민지 나라들에 대한 트럼프의 위협 ㅡ 관세 부과로부터 군사 공습, 나아가 병합까지 ㅡ 에 강력히 반대한다. 우리는 이 나라들이 경제적, 정치적, 군사적으로 필요한 모든 수단을 통해 자신의 이익을 방어할 권리를 지지한다. 동시에, 우리는 중남미의 우파든 중도좌파든 일체의 부르주아 정부에 어떠한 정치적 지지도 주지 않는다. 라틴아메리카에 대한 제국주의 간섭에 반대하는 광범위한 국제 연대 캠페인을 촉구한다! 양키 제국주의를 비롯한 모든 제국주의자들은 라틴아메리카에서 손 떼라!
7. 사회주의자들은 노동자·피억압자의 국제 연대와 국경을 가로지르는 공동 투쟁을 제창한다. 제국주의 나라에서 노동자운동은 이주자들과의 실제적인 연대를 조직하고 평등한 권리를 요구하고 인종차별적 국경 통제에 반대해야 한다.
* 우크라이나와 팔레스타인에서 트럼프/푸틴/네타냐후를 몰아내자!
* 시온주의 야수와 미제의 제노사이드 학살전쟁에 맞서 가자를 방어하자!
* 트럼프의 우크라이나 식민지 "거래"에 반대한다! 우크라이나와 팔레스타인 항전에 승리를!
* 우크라이나와 팔레스타인 항전에 무기를!
* 제국주의 열강의 군비증강 플랜 반대!
서명 조직:
국제노동자동맹 – 제4인터내셔널 (LIT-CI, www.litci.org)
국제노동자연합 – 제4인터내셔널 (UIT-CI, www.uit-ci.org)
혁명적 공산주의인터내셔널동맹 (RCIT, www.thecommunists.net)
추신: 이 선언과 연대운동에 함께 하고자 하는 조직들을 초대합니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