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꽃 그룹 (우크라이나), RCIT 합류!


불꽃 그룹 
(우크라이나), RCIT 합류
!

   불꽃 & 혁명적 공산주의인터내셔널 동맹 공동선언, 202444, https://t.me/spalakh_ch & www.thecommunists.net
1. 불꽃 그룹 Спалах (우크라이나)과 혁명적 공산주의인터내셔널 동맹 (RCIT)202311월 말부터 집중적인 논의와 협력의 기간을 거쳤다. 이 과정을 통해 우리는 강령 상의 일치에 도달했다. (우리의 강령적 합의를 표현하고 있는 일련의 문건 중 대표적인 문서들을 아래 링크에 걸어놓았다). 그에 따라 우리는 힘을 합치기로 결정하였고, 이제부터 불꽃 그룹은 RCIT 우크라이나 지부가 되며 RCIT 국제집행위원회에 대표자를 둔다.
 
2. RCIT는 불꽃 그룹과의 융합을 강력히 환영하는 바다. 불꽃 그룹의 가입으로 단지 RCIT의 존재와 활동영역이 확대되었다는 이유뿐만이 아니다. 현재 우크라이나가 20222월 푸틴의 침공으로 인한 전쟁과 함께 나토와 러시아 간의 가속화되고 있는 제국주의 상호 패권경쟁으로 세계정세의 초점이 되고 있다는 사실 때문에도 불꽃 그룹의 합류는 큰 의의를 가진다고 하겠다.
 
3. 나아가 우리는 우크라이나 동지들이 비합·반합 조건을 비롯하여 극히 어려운 상황 (전쟁, 궁핍, 반동 젤렌스키 정부의 권위주의적 억압 강화, 성장하는 우익 배외주의 등) 하에서도 강고하게 투쟁하고 있는 것에 대해 치하한다. 이러한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동지들은 제국주의 러시아에 대항하여 반식민지 우크라이나를 방어하는, 그러면서 국 자본가 정부에 어떠한 정치적 지지도 주지 않으며 제국주의 간 패권경쟁에서 러시아와 서방 모두에 반대하는 일관된 국제주의·반제국주의 입장을 내걸고 투쟁하고 있다. 불꽃 그룹과 RCIT는 서방 제국주의 열강이 전쟁에 직접 개입할 경우 혁명가들은 전술을 바꾸고 이중 패전주의 입장을 취해야 한다는 데 대해서도 의견 일치를 봤다. 또 우리는 우크라이나 좌파내 기회주의 제 경향 친러시아 스탈린주의자들이든, 친서방 스탈린주의자들 및 사민주의자들이든 에 대한 불꽃 그룹의 명확한 분별정립에 대해서도 높이 평가한다.
 
4. RCIT는 이제 우크라이나와 러시아에서 모두 일관된 국제주의 · 반제국주의 공통 강령으로 일치를 이루고 있는 지부들을 가지게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실제로, 불꽃 동지들은 러시아의 우리 동지들을 통해 RCIT를 알게 되었다. 사회주의동맹 (RCIT 러시아 지부) 동지들의 확고한 입장과 굳건한 투쟁태세가 우크라이나 동지들에게 깊은 인상을 주었다. RCIT가 추상적 이론 문서에서만이 아니라 전술과 일상 실천에서도 혁명적 조직이라는 것을 불꽃 동지들이 볼 수 있게 된 것도 바로 사회주의동맹 동지들을 통해서였다.
 
5. 우리는 우크라이나에서, 그리고 국제적으로 우리의 관점을 공유하는 모든 사회주의자들에게 혁명당 건설에 우리와 함께 할 것을 호소한다!
 
                              * * * *
 
[공동선언] 러시아 점령과 서방 지배에서 자유로운 독립·사회주의 우크라이나를 위하여!
불꽃 (우크라이나)과 혁명적 공산주의인터내셔널 동맹 (RCIT) 간의 자매 관계 선언, 2024112. https://blog.wrpkorea.org/2024/01/blog-post_14.html
 
National Platform of the Marxist Group "Spalakh", By Spalakh (Ukraine), 25 March. 2024, https://t.me/spalakh_ch. https://www.thecommunists.net/worldwide/europe/national-platform-of-spalakh-ukraine/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