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라엘 공격에 대한 이란의 보복공습: 이스라엘/미국에 대항하여 이란을 방어하자!

이스라엘 공격에 대한 이란의 보복공습
이스라엘/미국에 대항하여 이란을 방어하자!

 - 테헤란의 반동 자본가 정권에 정치적 지지를 주어선 안 된다!
- 팔레스타인 인민의 해방투쟁에 승리를!
  
   혁명적 공산주의인터내셔널 동맹 (RCIT) 성명, 2024414, www.thecommunists.net
 
 1. 지난 밤 이란이 보복에 나섰다. 이스라엘이 다마스쿠스 주재 자국 영사관을 공격해 이슬람혁명수비대 장성 2명을 포함해 7명을 죽인 데 대한 보복인 것이다. 이스라엘군에 따르면 이날 이스라엘을 향해 드론과 탄도미사일, 순항미사일 등 300여발이 발사됐는데, 대부분의 발사체가 미군과 영국군의 도움으로 국경 밖에서 요격됐고, 사망자는 없다고 한다. 유엔 주재 이란대표부는 이스라엘의 시리아 주재 자국 영사관 공습 문제에 대해 "이 문제는 이제 결론이 난 것"으로 간주한다며, 이후 "이스라엘 정권이 또 다시 오판을 할 경우 상응하는 엄중한" 대응을 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나아가 이슬람혁명수비대 해군 특수부대는 이날 호르무즈 해협에서 이스라엘과 연계된 상선을 나포했다.
 
2. 시리아 주재 이란 외교공관에 대한 시온주의자들의 인명살상 공격에는 침묵하던 서방 제국주의 열강이 이란의 보복 공격에 대해 위선적인 분노를 표하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다. 이란의 공격으로 아무 인명살상도 없었지만, 이스라엘로서는 확실히 정치적 충격이다. 이란이 시온주의 국가에 대해 직접적인 공격을 감행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텔아비브와 서예루살렘을 포함하여 이스라엘 전역의 도시들에서 폭발 소리가 들렸고, 이스라엘 군대가 이란의 발사체를 격추하려 시도함에 따라 720여 곳에서 공습사이렌이 울렸다. 이스라엘의 후방 사령부는 이스라엘인들에게 폭탄 대피소 근방에서 떠나지 말라고 명령을 내렸다. 이스라엘과 미 제국주의가 이란의 공격에 어떻게 반응할지 곧 보게 될 것이다.
 
3. 혁명적 공산주의인터내셔널 동맹 (RCIT)은 현 사태에 대한 다음과 같은 국제주의 · 반제국주의 입장을 밝히는 바다. 이란과 이스라엘/미국 간의 어떤 충돌에서도 우리는 이란을 편 들고 이스라엘/미국의 패배를 내건다. 이란은 발달한 자본주의 반식민지인 데 반해 미국과 이스라엘은 제국주의 열강이며, 게다가 이스라엘은 팔레스타인인들을 죽이고 쫓아내서 만든 식민 정주자 국가이기도 하다.
 
4. 동시에, 테헤란의 자본가-이슬람성직자 정권에 어떠한 정치적 지지도 주어선 안 된다. 테헤란의 이 자본가-물라(율법학자) 정권은 이란의 노동자·민중과 민족 소수자들을 억압하며, 2011년 이래로 아사드 학살정권이 시리아 인민을 살육하는 것을 돕고 있는 반동 정권이다. 또 이 반동 물라-자본가 정권은 제국주의 러시아를 위해 우크라이나 인민을 죽이는 드론을 계속 대주고 있다. 우리는 시리아 반군이 작금의 물라 정권의 어려움을 이용하여 아사드를 향해 진군하고자 한다면 이를 전적으로 지지한다.
 
5. RCIT는 현재의 확전이 가자 제노사이드 전쟁의 맥락에서, 즉 시온주의 괴물이 가자의 팔레스타인 인민을 상대로 벌이고 있는 대량학살 전쟁의 연장선상에서 일어나고 있다는 점에서 더더욱 이란을 편 든다. 이스라엘/미국에 대항하여 말이다. 아파르트헤이트 · 테러 국가를 약화시키고 영웅적인 팔레스타인 저항을 돕는 모든 공습·공격은 정당하게 환영받아야 한다!
 
6. 우리는 국제 노동자·민중 운동에게 팔레스타인 인민에 대한 지지를 배가해 줄 것을 재차 호소한다. 무기도, 제품도 일절 이스라엘에 이르지 못하도록 시온주의 국가 보이콧 운동을 강화해야 한다. 아랍·무슬림 정부들 자본주의 독점체들과 제국주의 열강들의 부패한 시종들 이 이스라엘과의 모든 관계를 단절하고 시온주의 국가와 서방 동맹국들을 보이콧 하고 팔레스타인 저항군에 무기를 보내지 않을 수 없도록 압박 강제해야 한다. 사회주의자들 특히 유럽과 미국의 은 시온주의 지지자들을 노동자운동에서 쫓아내기 위해 싸워야 한다. 우리는 이러한 프로그램·전술을 공유하는 동지들에게 힘을 합쳐 혁명세계당 건설을 전진시키자고 호소하는 바다!
 
 
팔레스타인 저항에 승리를! 이스라엘에 패배를!
 
어떤 대결에서든, 이란 및 그 밖의 저항 세력을 이스라엘/서방 제국주의자들에 대항하여 지지하자!
 
중동에서 미군을 쫓아내자!
 
테러 · 아파르트헤이트 국가 이스라엘에 대한 전 세계적 보이콧 운동 건설!
 
시온주의 국가 파괴! 팔레스타인 난민의 귀환을 보장하고 유대인 주민에게 소수자 권리를 부여할, 강에서 바다까지 하나의 세속적·민주적 팔레스타인 국가 창설! 그러한 팔레스타인 국가는 중동 사회주의 연방 내 노동자·빈농 공화국이어야 한다.
 
 
                                              RCIT 국제사무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