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하마스가 전쟁에서 이기고 있는가?
요시 슈바르츠, 국제주의사회주의동맹 (RCIT 이스라엘/점령지 팔레스타인 지부), 2024년, 1월 2일전쟁이 지속된 그 동안의 시간과, 이스라엘 또는 하마스의 목표가 달성되었는지 여부를 살펴보는 것으로 이 질문에 답할 수 있을 것이다.
우리가 '하마스'라고 말할 때, 우리는 하마스 전사들뿐만 아니라 그 밖의 많은 좀 더 작은 규모 레지스탕스 단체들의 전사들도 있다는 사실을 상기해야 한다. 하마스 전사가 2만 5,000-3만 명, 그 밖의 단체 전사들 포함하여 가자지구의 팔레스타인 무장대가 약 5만-6만 명이다. 이스라엘은 50만 명의 군인과 탱크, 강력한 공군력과 역시 강력한 포병대를 보유하고 있으며, 제노사이드 학살 공범 미 제국주의가 전투기와 포탄을 지속적으로 공급해주고 있다.
이와 같음에도 불구하고, 그리고 개전 3개월 시온주의자들의 폭격으로 가자지구 대부분이 파괴되었음에도 불구하고 팔레스타인 레지스탕스 전사들은 저항투쟁을 이어가며 시온주의 군복 입은 깡패들을 사살하고 탱크와 장갑차를 파괴했다.
가자지구에 대한 전쟁을 시작하면서 이스라엘은 하마스와 그 군사력, 가자지구를 통치할 능력을 파괴하는 것이 전쟁의 목표라고 선언했다. 88일이 지났지만 이스라엘은 이 목표를 달성하는데 실패했다. 네타냐후는 전쟁이 몇 달 더 혹은 몇 년 동안 계속될 것이라고 선포했다.
이스라엘은 가자지구 주민들이 인명 살상과 파괴에 대해 하마스를 탓하기를 바랐지만, 가자지구와 요르단강 서안의 팔레스타인인들 대부분은 세계 최강 군대라고 하는 이스라엘 군대를 공격하는 용기를 보여준 하마스를 지지하고 있다.
이스라엘은 10월 7일 사건을 팔레스타인인 대량학살과 인종청소 계획을 정당화하기 위한 프로파간다에 이용할 수 있을 거라고 희망했다. 그러나 팔레스타인뿐만 아니라 전 세계의 노동자 민중들은 팔레스타인인에 대한 제노사이드 학살에 반대하고, 시온주의 테러 전쟁의 종식을 요구하며 "강에서 바다까지 팔레스타인은 해방되리라“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있다. 친 팔레스타인 시위를 틀어막으려는 서방 제국주의 정부들의 모든 시도는 실패했고, 사람들은 이스라엘의 거짓말을 믿지 않는다. 미국에서도 청년 51%가 시온주의 아파르트헤이트 국가의 종말을 보길 원하며 요르단 강에서 지중해까지 팔레스타인 국가의 창설을 지지한다. 푸틴을 비롯한 러시아 제국주의자들이 반식민지 우크라이나 인민에게 “네오 나치”라는 딱지를 씌우고 싶어 하는 것처럼 시온주의 제국주의자들도 민족해방을 위해 싸우는 팔레스타인 인민을 “뉴 나치”로 몰아가고 싶어 한다. 그러나 전 세계의 노동자·민중은 이를 받아들이지 않는다. 반대로 이스라엘이야말로 나치 국가라고 본다.
지금 이스라엘은 1960년 아이히만 재판을 흉내내 정치 재판을 조직하여, 포로로 잡힌 팔레스타인 해방 투사들을 처형하려고 획책하고 있다. 문제는 하마스 전사들이 여성들을 강간하고, 이스라엘 아기들을 참수하고, 민간인들을 죽였다는 거짓말들을 입증할 포렌식 증거를 이스라엘이 가지고 있지 않다는 것이다. 이스라엘은 포렌식 증거가 없는 이유가 유대인 율법에 따라 죽은 사람들을 즉시 매장하기 때문이라고 설명하려 한다. 이것은 또 다른 거짓말이다. 이스라엘에는 텔아비브 근처에 L. 그린버그 국립과학수사연구소가 있다. 이스라엘 보건부의 한 부서이자 텔아비브 대학에 부속되어 있다. 이것은 아부 카비르 연구소로 알려져 있고 부자연스러운 죽음의 경우 부검을 실시할 수 있는 이스라엘의 유일한 시설이다. 아부 카비르 연구소는 강간, 살인, 자살, 그리고 의심스러운 죽음의 경우들에 포렌식 검사를 한다. 테러 공격의 희생자들에 대해서도 검사를 실시한다.
누가 강간을 하고 아기들을 참수하고 가옥들을 불태웠다는 것인지 이스라엘은 입증할 수 없으므로 이는 최소한의 요식 절차도 못 갖춘 캥거루 재판 이상도 이하도 아닐 것이다. 말할 것도 없이, 팔레스타인 자유 투사들을 아이히만과 등치시키려는 시도는 아이히만을 자유 투사로 만들고, 친 나치들에게 큰 지지가 될 것이다.
즉각 전쟁 종식!
팔레스타인인 수형자들을 모두 석방하라!
시온주의 아파르트헤이트 국가 타도!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