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혁명적 새해인사를 드리며 - 혁명적 격변과 반혁명적 위험으로 가득한 한 해를 맞아 준비하자!

2023년 혁명적 새해인사를 드리며

 - 혁명적 격변과 반혁명적 위험으로 가득한 한 해를 맞아 준비하자!

   혁명적 공산주의인터내셔널 동맹 (RCIT) 공개서한, 20221230, www.thecommunists.net
 
  
 동지들, 형제자매들!
 
2023년 새해를 맞이하여 혁명적 공산주의인터내셔널 동맹 (RCIT)이 혁명으로 인사드립니다. 자본주의 착취와 제국주의 지배와 사회적 억압의 사슬을 깨부술 미래를 위해 싸우는 모든 투사들에게 가장 따뜻한 인사를 보냅니다. 투쟁!
 
2019년 이래로 우리는 현대사의 새로운 국면 한 가운데에 있다. 1945년 이후 그 어느 때보다도 가장 격동의 국면으로, 지금까지의 핵심 특징은 다음과 같다.
 
* 2019년 말에 시작한 자본주의 세계경제 대공황이 현재 치솟는 인플레/물가폭등과 식량·에너지 위기와 함께 더욱 깊어가고 있다. 이는 불가피하게 사회적 퇴락과 정치적 폭발을 불러일으킬 수밖에 없는 자본주의 쇠퇴·사멸 과정의 한 표현이다.
 
* 2019년 하반기에 있은 일련의 민중 항쟁·봉기는 1968년 이래 최대의 글로벌 계급투쟁 물결이었던 바, 이것이 또 다른 주요 사건에 의해 종식되었다. 지배계급의 코로나 반혁명이 그것이다.
 
* 20201월 중국에서 시작된 코로나 반혁명은 곧 거의 모든 국가로 번졌다. 그러나 이 반동적 봉쇄 및 "방역패스" 감시 정책은 2022년에 먼저 유럽과 라틴아메리카에서, 그리고 최근에 중국에서 대중에 의해 패퇴 당했다.
 
* 우크라이나 전쟁: 푸틴의 야만적인 침략에 맞선 우크라이나 인민의 정당한 민족방위 전쟁.
 
* 제국주의 강대국 (미국·중국·러시아·서유럽·일본) 간 패권경쟁의 극적 가속화가 신 냉전기를 열었다.
 
 
지난 몇 달, 우리는 또 한 차례 글로벌 계급투쟁 파고 속에 들어가고 있다. 그 중 가장 중요한 것은 다음과 같다.
 
- 권위주의적 봉쇄 및 제로 코로나 정책에 반대하는 중국의 대규모 시위가 시진핑 정권의 후퇴를 강제했다. 이번 시위는 1989년 천안문 항쟁 이후 스탈린주의-자본가 독재에 대한 최대의 시위다.
 
- 자본주의-신정(神政) 정권에 대항하는 이란의 민중봉기: 이 또한 1979년 이후 이란에서 가장 큰 대중시위로서 반동적 여성 억압에 대항하여 일어난 반란이기도 하다.
 
- 페루에서 과두지배체제가 불법 신정부를 들어앉히고 국가비상사태를 선포하자 민중의 집결과 함께 격렬한 항쟁의 불길이 번지고 있다.
 
- 시온주의 점령 체제에 대항하는 팔레스타인 인민의 강고한 해방투쟁: 이 끓어오르는 3차 인티파다로 이미 제닌과 나블루스, 그리고 그 밖의 도시들에서 새로운 무장 저항 그룹들이 형성되어 이스라엘군에 맞서 영웅적으로 싸우고 있다.
 
- 프랑스와 영국과 같은 주요 서유럽 나라들에서 일고 있는 거대한 파업 물결, (영국의 경우 1980년대 초 이후로 최대 규모 파업이다).
 
- 57,000명의 여성 자원병을 포함하여 나라를 방어하기 위한 우크라이나 인민의 거대한 동원. 우크라이나 노동자들이 지금까지 독자적 군사 단위들을 만드는 데 성공하지 못했지만, 이 방위 전쟁에 대한 엄청난 수의 자원병과 광범위한 인민적 지지는 이 저항투쟁의 진보적 · 해방적 성격을 보여준다. 러시아 군인들 사이에 만연한 사기저하와 대조해 보라!
 
- 러시아의 대중적 반전 시위: 특히 푸틴이 우크라이나에 대한 반동적 전쟁에 30만 명을 징집하는 동원령을 내리자, 대규모 시위가 보나파르트주의 국가기구의 계엄령 식 탄압에도 불구하고 러시아 전역에서 일어났다. 이에 더해 병사들의 항명 사태를 비롯하여 수많은 저항 행동과 함께 러시아 국가 및 군 시설에 대한 사보타지 행동들이 전개됐다.
 
- 아르헨티나에서 수백만 명 군중이 축구 월드컵 우승 후 거리로 나와 스스로 축하할 권리를 민주적으로 행사했다. 군중들은 경찰과 군대가 더 이상 공공 생활에 대한 통제를 확보할 수 없을 정도로 억압 국가기구들을 무시해버리는 방식으로 이러한 자축의 권리를 행사했는데, 이는 현재 아르헨티나의 일반적 정세 동향을 표현하는 것이었다. 정부 · 자본가 당들 · 관료와는 독자적으로 이루어진 이러한 자주적 조직화는 아르헨티나소 (Argentinazo; 2001-02년 아르헨티나 민중봉기)의 재가 계속 타오르는 나라에서 다음 투쟁을 만들어가는 발진대가 될 것이다.
 
 억압과 착취에 맞서 싸우는 이 모든 용기 있는 활동가들에게 투쟁의 인사를 보낸다!
 
우리는 2023년이 훨씬 더 혁명적인 폭발과 전쟁, 지배계급의 반동 공세로 점철될 것임을 의심치 않는다.
 
  RCIT는 모든 사회주의자들이 혁명적 강령을 기초로 통일 단결할 것을 호소한다. 통일단결의 가장 중요한 지점들은 다음과 같다.
 
* 노동자·피억압자의 투쟁을 편들고 대중의 자주 조직화를 옹호한다. (대중행동위원회, 민중공회, 정당방위대 등).
 
* 동서 모든 제국주의 열강에 대한 비타협적 반대.
 
* 제국주의자와 그들의 동맹군에 맞서 해방투쟁을 지지한다. (예를 들어, 러시아 제국주의에 대항하여 우크라이나를, 아사드에 대항하여 시리아 민중의 투쟁을, 사우디 침공에 맞서 예멘 인민의 투쟁을, 시온주의 국가에 맞서 팔레스타인 인민의 투쟁을, 2001/03년 이후 미 제국주의 침략에 맞서 아프간과 이라크 인민의 투쟁을, 군부독재에 맞서 미얀마 인민의 투쟁을 지지한다).
 
* 정당한 전쟁 및 민중투쟁의 ()부르주아 지도부에 대해 어떠한 정치적 지지도 주어선 안 된다. (예를 들어 우크라이나에서 젤렌스키에 대해, 페루에서 친 카스티요 세력에 대해).
 
* ()혁명적 지도부에 대한 통일전선 전술의 적용 비혁명적 세력이 객관적으로 진보적인 투쟁의 지도부로 있는 경우에.
 
 
  동지들, 형제자매들, 가장 시급한 문제는 혁명적 리더십의 위기다. 노동자·민중 조직들이 사민주의, 스탈린주의, 좌익민중주의, 중도주의 조직들에 의해 여전히 지배되고 있어서다. 그러한 세력들이 이 또는 저 제국주의 진영에 줄을 서고 부르주아지 분파들 속에서 동맹을 찾고 대중투쟁에 관료적 통제를 들씌우고 비혁명적 방법과 전술을 제창하여 혼란을 확산시키고 있어서다.
 
따라서 사회주의자들에게 가장 중요한 임무는 힘을 합쳐 새로운 혁명세계당 건설을 돕는 것이다. 야만적인 자본주의에 대항하는 혁명적 봉기로 대중을 이끌고 사회주의 미래를 열 수 있는 당을 만드는 것, 그것이 오늘 사회주의자의 가장 중요한 임무다!
 
지난 18개월 RCIT는 다른 혁명 조직들과 융합함으로써 중요한 전진의 발걸음들을 내딛었다. 먼저 아르헨티나에서, 보다 최근에는 러시아에서! 작은 힘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노동자투쟁에서나 국제연대 건설에서 적극적인 역할을 할 수 있음을 보여주었고, 세계정세에 대한 심중한 분석과 혁명적 전술을 제시해왔다. 우리는 현 시기 행동강령에서 뜻을 같이 하는 사회주의자들과 힘을 합치기를 고대한다.
 
동지들, 형제자매들, 해방과 사회주의를 위한 투쟁에서 우리와 함께 하자!
 
단결 투쟁 승리!
 
                                             
RCIT 국제사무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