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틴의 침공에 맞서 우크라이나 인민을 지지하라! 러시아 제국주의와 나토 제국주의를 타도하라!

푸틴의 침공에 맞서 우크라이나 인민을 지지하라러시아 제국주의와 나토 제국주의를 타도하라!

 우크라이나의 노동자·피억압자와 연대하는 강력한 좌파 국제연대 운동을 건설하자!

 202251일 사회주의자들과 노동조합 활동가들의 르비우 국제회의에 대한 혁명적 공산주의인터내셔널 동맹 (RCIT) 성명, www.thecommunists.net
 
 * 아래 성명은 51일 르비우 (우크라이나) 국제회의에서 배포한 성명문이다. 유럽과 라틴아메리카의 대표단들이 우크라이나 노동자들의 상황 및 푸틴의 침공에 맞선 인민 방위전쟁과의 연대 활동 관련한 논의를 진행했다. RCIT는 두 명의 대표자로 회의에 참가했다. 이와 관련하여 곧 보고서를 발표할 것이다.
 
 
                         * * * *
 
  우크라이나를 비롯해 몇몇 유럽 및 라틴아메리카 나라의 사회주의자와 노동조합 활동가가 모여 르비우 회의를 개최한다. 르비우 회의는 우크라이나 인민과 연대하는 강력한 좌파 국제연대 운동 건설을 진전시킬 중요한 기회다.
 
이러한 국제연대를 조직하기 위해, 혁명적 공산주의인터내셔널 동맹 (RCIT)은 전쟁 시작 직후 <국제노동자원조> 조직에 착수했다. 이 캠페인은 체첸 이주자들과 협력하여 이미 두 차례나 비엔나에서 르비우까지 해바라기호송대(Sunflower Convoy)를 보냈다. 우리는 <사회운동 우크라이나> 및 크림 타타르인 민중단체와 협력하여 인도적 원조를 가지고 갔다. 르비우 회의 전 며칠 동안, 우리는 이 회의에 결집한 세력들이 조직한 또 다른 인도적 수송 사업 이번에는 바르샤바에서 르비우까지 을 실현하는 것을 도왔다.
 
우리는 다른 세력들도 이러한 국제연대 활동에 동참해 주기를 고대한다. 우리는 가능한 한 그들과 함께 앞으로의 활동을 협력 조정해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
 
우리의 실천적 연대활동은 우크라이나 전쟁 및 나토 대 러시아 간 대결에 대한 RCIT의 정치적 성격규정에 바탕을 두고 있다. 우리는 푸틴 군대의 야만적인 침공에 맞서 싸우는 우크라이나의 용기 있는 민중들과 조건 없이 연대한다. 우리는 국제 노동자·민중 단체들에게 러시아 제국주의에 대항하여 이 방위 정의전쟁을 지지해 줄 것을 요청한다. 우리는 우크라이나 인민에 대한 물질적 원조 (무기 포함)와 러시아에 대한 노동자 제재를 촉구한다.
 
동시에 RCIT는 모든 제국주의 강대국 (미국, 러시아, EU, 중국, 일본)에 반대하고 이들 열강 어느 쪽과도 협력을 거부한다. 우리는 한 제국주의 열강의 다른 제국주의 열강에 대한 어떠한 형태의 외교·경제 전쟁 (경제·금융 제재 같은)도 반대한다. 그 어느 강대국 간 대결에서도 RCIT는 양 진영 모두에서 패배주의 정책을 제창한다.
 
RCIT는 우크라이나의 사회주의자들이 독립적이고 전투적인 노동조합들을 강화하고 독자 노동자당을 만들려는 노력을 지지한다. 젤렌스키 정부가 철두철미 자본가 정부이고 친 나토 성격을 가지고 있어서 더더욱 이것이 필요하다. 젤렌스키 정부는 노동자·민중의 적이며 노동자 정부에 의해 대체되어야 한다.
 
우리는 또 우크라이나의 모든 외채 무효화 요구를 지지한다. 우크라이나에서 온 모든 난민들에게 그들의 국적과 피부색에 상관없이 유럽의 국경을 개방하라! 우리는 모든 민족 소수자가 민족자결권을 갖는 독립된 자유로운 사회주의 우크라이나를 지지한다.
 
이러한 투쟁은 사회주의혁명을 통해 자본주의 착취체제를 극복하기 위한 노동자·피억압자의 국제적 투쟁에 통합되어야 한다. RCIT는 이러한 프로그램을 공유하는 모든 이들에게 단결하여 우리와 함께 공동으로 혁명적 세계당을 만들자고 요청한다!
 
 
                           * * * * *
 
 
혁명적 공산주의인터내셔널 동맹은 아르헨티나, 멕시코, 브라질, 남한, 파키스탄, 카슈미르, 스리랑카, 예멘, 이스라엘/점령지 팔레스타인, 러시아, 나이지리아, 케냐, 영국, 독일, 오스트리아에 지부와 활동가들이 있는 국제 조직이다.
 
독자들에게 우크라이나 전쟁과 현 나토-러시아 분쟁에 관한 60여 편의 RCIT 문서들을 모아둔 우리 웹사이트 특별 페이지를 소개한다. https://www.thecommunists.net/worldwide/global/compilation-of-documents-on-nato-russia-conflic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