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크라이나에 대한 푸틴의 제국주의 전쟁을 타도하라!

우크라이나에 대한 푸틴의 제국주의 전쟁을 타도하라
!

 러시아도, 나토도 다 반대, 제국주의 열강 모두 반대!
우크라이나 방어를 위한 독자 민중투쟁 찬성!
노동자정부 수립으로 러시아 침략자들에게 패배를!
제국주의 제재 반대! 독립·사회주의 우크라이나 만세!

 혁명적 공산주의인터내셔널 동맹 (RCIT) 긴급성명, 2022224, www.thecommunists.net
 
 1. 몇 시간 전, 푸틴은 우크라이나를 상대로 대규모 군사작전을 개시했다. 아직 구체적인 세부 내용이 명확하지 않은 가운데 러시아군이 우크라이나 전역의 각 도시를 공격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오데사, 마리우폴, 하르키우, 드니프로, 그리고 수도 키예프 등에는 폭탄이 투하되고 있다. 동시에 이른바 돈바스 "공화국"에 주둔하고 있는 군대도 우크라이나 군대를 공격하고 있다. 의심할 여지없이, 이것은 우크라이나에 대한 전면적인 전쟁이다.
 
2. 푸틴은 이 전쟁의 목표가 우크라이나를 "탈군사화, 탈나치화"하는 것이라고 발표했다. 당연히, 이건 양두구육의 거짓말이다! 진짜 목표는 러시아 제국주의의 세력권을 확대하고 라이벌 나토를 밀어내는 것이다. 그러므로 러시아 (및 중국)를 편 드는 사회제국주의적 "좌파" 정당들의 터무니없는 주장과는 반대로, 이것은 어떤 잣대로도 "진보적" 전쟁 또는 "반파쇼" 전쟁이 아니다. 이것은 제국주의 전쟁이다!
 
3. 미국·유럽 제국주의 열강의 정확한 대응이 아직 불분명하지만, 러시아에 대해 광범위에 걸친 대규모 경제·금융 제재를 가할 것은 불 보듯 뻔하다. 이로써 강대국 패권경쟁 격화가 완전히 새로운 국면에 돌입하면서 제국주의 세계질서뿐만 아니라 자본주의 세계경제에도 극적인 결과를 가져올 것이라는 데는 의심의 여지가 없다. 워싱턴포스트(WP)도 이미 전쟁이 시작되기 전 사설에서 "이렇게 전후 세계가 끝나고 있고, 탈냉전 세계도 같이 끝나고 있다"고 썼다.
 
4. 혁명적 공산주의인터내셔널 동맹은 (RCIT)은 우크라이나에 대한 푸틴의 제국주의 전쟁을 한 점 유보 없이 규탄하는 바다. 우리는 지난 몇 주 동안 광범위에 걸쳐 제시해온, 이 분쟁에 대한 우리의 평가분석을 재확인한다. 이 전쟁은 강대국들들 간 제국주의 패권경쟁의 대대적인 가속화의 결과물이다. 2014년 이래로 우크라이나는 유로마이단 운동을 통해 권력에 오른 우익 정부와 이른바 돈바스 공화국으로 나뉘어 있다. 전자는 사실상 나토 제국주의의 꼭두각시인 반면, 후자는 러시아 제국주의의 식민지였다. 자본주의의 깊은 위기가 모든 강대국의 지배계급을 자극하여 국내외에서 도발·공격을 강화하도록 몰고 가고 있다.
 
5. 노동자·민중은 제국주의 진영 어느 쪽도 편 들지 말아야 한다고 우리는 거듭 밝힌다. 노동자·민중은 비타협적으로 모든 강대국들 미국, 러시아, 중국, EU, 일본 에 반대해야 한다! 그러므로 사회주의자들은 배외주의적 전쟁몰이와 제재로부터 군사 공격에 이르기까지 모든 형태의 제국주의적 도발·공격을 거부해야 한다. 또 우리는 제국주의 어느 한 진영을 편 드는 공공연하게든 은폐된 형태로든 모든 진보” "좌파" 정당을 비난한다. 따라서 우리는 푸틴주의 좌파, 즉 친러 스탈린주의·볼리바르주의 당들과, EU 제국주의를 지지하는 유럽좌파당, 그리고 이 분쟁에서 바이든 정부를 지지하는 민주사회주의자버니 샌더스와 그의 맹우들을 비난한다.
 
6. 우리가 지난 문서에서 밝혔듯이, 러시아의 사회주의자들은 푸틴의 제국주의 전쟁에 결연히 반대해야 한다. 러시아의 사회주의자들은 모든 종류의 항의 행동들을 지지해야 한다. 수많은 벽 낙서들이 "Нет войне (전쟁 반대)"를 내걸고 거리에 등장한 것은 고무적인 징후다. 러시아 소셜미디어에 #нетвойне 해시태그도 유포되고 있다. 러시아 사회주의자들의 방침이 "주적은 나라 안에 있다!" 구호와 "총구를 돌려라" 구호를 중심으로 모아지고 있다. 이러한 방침은 제국주의 전쟁을 내란으로 전화시키는 전략 목표의 중요한 일부다. 사회주의자들은 러시아의 침략 정책을 전면 지지하는 KPRF와 같은 스탈린주의 반역자들을 규탄해야 한다. 국제주의·반제국주의 강령의 기초 위에서 사회주의자들을 규합하는 것이 임무다.
 
7. 당연히 우크라이나의 사회주의자들은 지금 가장 어려운 임무에 마주하고 았다. 우크라이나 노동자·민중은 러시아군에 의한 대대적인 폭격과 침공을 겪고 있다. 젤렌스키 정부는 서방 제국주의의 겁쟁이 따까리다. 젤렌스키의 "방어" 정책은 나토더러 러시아를 공격해줄 것을 애처로이 호소하는 정책으로 전락했다. 그런 괴뢰 정권으로는 우크라이나 방어가 가능하지 않으며 방어되어서도 안 된다!
 
8. RCIT독립·사회주의 우크라이나슬로건을 내건다. 우리는 대러시아 배외주의를 규탄하며 우크라이나의 독립국가로서의 존재와 함께 우크라이나의 민족 자주권을 지지한다. 독립 우크라이나 국가는 러시아어 사용 주민을 비롯한 모든 민족 소수자의 권리를 분리 독립의 권리를 포함하여 인정해야 한다.
 
9. 우리는 독립 우크라이나를 위한 투쟁을 지지한다. 그러므로 우리는 러시아의 침공에 대한 우크라이나 인민의 저항을 지지한다. 그러한 저항투쟁은 서방 제국주의로부터 독립적이어야 한다. 독립적이어야 하는 이유는 서방 제국주의가 러시아 제국주의보다 나을 게 없기 때문이다. 미국이나 나토, EU가 러시아를 밀어내고 들어오는 것은 우크라이나 인민을 외세의 지배하에 두는 것이기 때문에 또한 독립적이어야 한다. 또 서방 제국주의자들이 개입하면 러시아의 침공에 맞선 진정한 승리는 있을 수 없기 때문에 또한 독립적인 투쟁이어야 한다. 이것은 과거에 많은 인민들이 배웠던 교훈이다. 1995년 나토의 개입으로, 세르비아 민족주의 군대로부터 영웅적인 조국해방투쟁을 전개하다 저지당한 보스니아 인민의 운명을 상기하라. 오늘날까지, 보스니아 인민은 값비싼 대가를 치르고 있다. 그 어느 진실된 사회주의자도 우크라이나의 인민이 이러한 대가를 치르길 바라지 않는다! 분명히 하자. 우리는 러시아 식민지도, 나토 식민지도 아닌 독립 우크라이나를 원한다
 
10 그러므로 우크라이나의 노동자·민중은 젤렌스키 정권을 타도하고 민중공회와 민병에 기반한 노동자 정부로 대체해야 한다. 이러한 노동자 정부는 러시아 제국주의에 대항하는 진정한 민족해방전쟁을 수행할 수 있으며, 동시에 나토 제국주의에 반대할 수 있다. 현 조건 하에서 사회주의자들은 러시아 침략자들에 맞서 나라를 지키기 위해 노동자·민중의 민병을 만들려고 하는 모든 자생적인 노력을 지지해야 한다. 사회주의자들은 또한 러시아의 반전 활동가들뿐만 아니라 러시아 제국주의에 의해 억압받는 인민들 (예를 들어 체첸, 시리아 인민)과도 긴밀한 협력을 구할 필요가 있다. 적은 러시아 인민이 아니라 푸틴 정권과 그 마름들 (스탈린주의 KPRF를 포함하여)이다!
 
11. 동지들, 형제자매들! 우리는 세계정세의 역사적인 전환을 경험하고 있다. RCIT10여 년 전부터 제국주의 강대국들 간 패권경쟁이 세계정세의 핵심 특징임을 강조해왔다. 이 기본 사실을 인정하는 것 없이는 사회주의자일 수 없다! 모든 제국주의 열강에 반대하는 것 없이는 사회주의자일 수 없다! 그리고 제국주의 침략에 맞서 싸우는 피억압 인민들을 지지하는 것 없이는 사회주의자일 수 없다. 우리는 나토 제국주의자나 그들의 괴뢰 젤렌스키 정권에게 어떠한 지지도 주지 않고서 러시아의 침공에 맞서 싸우는 우크라이나의 영웅적인 사회주의자들에게 가장 따뜻한 인사를 보낸다. 또 우리는 도살자 푸틴과 그의 반동 전쟁에 반대하는 러시아의 용기 있는 사회주의자들에게도 가장 따뜻한 인사를 보낸다. 우리는 모든 사회주의자들에게 국제주의·반제국주의 강령의 기초 위에서 통일 단결할 것을 호소한다. 국제 사회주의혁명을 위해 싸우는 혁명세계당 건설에 RCIT와 함께 하자!
 
 
 
* 우크라이나에 대한 푸틴의 제국주의 전쟁을 타도하자!
 
* 우크라이나를 방어하는 독자 민중투쟁을 위하여!
 
* 노동자 민병 창설을 지지하자!
 
* 노동자정부 수립으로 러시아 침략자들에게 패배를!
 
* 독립 우크라이나는 러시아와 미국/EU 양 진영 모두에 반대하는 속에서만 가능하다!
 
* 독립·사회주의 우크라이나 만세!
 
* 제국주의 제재 반대!
 
* 러시아 점령에 맞서 싸우는 체첸 · 시리아 인민들과의 연대를!
 
* 노동자 · 피억압자여! 양 진영 모든 강대국들과 싸우자!
 
 
 
RCIT 국제사무국 & RCIT 러시아 합동 채택
 
                             * * * *
 
 
독자들에게 현 나토-러시아 분쟁에 대한 모든 RCIT 문서를 모아놓은 다음의 우리 웹사이트 특별 페이지를 방문할 것을 권한다. https://www.thecommunists.net/.../compilation-of.../.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