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사회주의자들의 반전 플랫폼, 2022년 2월

 나토-러시아 분쟁양 진영 강대국 모두 타도! 배외주의에 맞서는 국제연대 만세!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사회주의자들의 반전 플랫폼, 20222


  우리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의 사회주의자들은 제국주의 전쟁몰이와 배외주의가 날뛰는 이 어려운 시간에 단결하여 외친다. 동서의 강대국들이 무력 과시를 하고 있는 지금, 모든 대가를 치르고 있는 것은 우리 노동인민들이다! 제국주의 간 긴장 고조시에 언제나 그렇듯이, 양 진영은 서로가 "조국", "인권" 또는 "민주주의"를 수호한다고 주장한다.
 
실제로 푸틴 정권이든, 바이든/EU든 어느 쪽도 인민의 이익에는 관심 없다. 그들의 관심은 오직 지배 엘리트들의 이윤과 권력에만 가 있을 뿐이다! 그러므로 우리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의 사회주의자들은 양 강대국 진영에 맞서는 반제국주의 대항세력으로 통일 단결한다!
 
또 우리는 친서방 젤렌스키 정부와 소위 "돈바스 공화국들"의 친러 지도부 양측 모두에 강력히 반대한다. 둘 다 워싱턴과 모스크바의 각각 꼭두각시로 복무하고 있다.
 
우리는 우크라이나에 대한 일체의 대러시아 배외주의에 반대하며, 우크라이나가 독립 국가를 가질 권리를 부정하는 일체의 행위에 반대한다. 우리는 또 크림 반도의 타타르인, 우크라이나인에 대한 대러시아 배외주의에도 단호히 반대한다. 나아가 우리는 러시아 내 비 러시아인에 대한 모든 형태의 배외주의에 반대한다.
 
친서방 젤렌스키 정부는 그 어느 강대국으로부터도 나라를 지키고자 하는 노동자·민중의 정부로 대체돼야 한다. 우리는 독립 사회주의 우크라이나를 지지한다!
 
우리는 또 우크라이나에서의 모든 형태의 민족주의적 차별을 거부한다. 현 자본가 정부가 언어권 침해를 통해 이러한 차별을 자행하고 있다. 우리는 우크라이나 내 모든 인민들의 민족자결권을 지지한다.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의 노동인민들은 권력자들 속에 친구가 있을 수 없다. “양국 인민들 간의 우정은 오직 아래로부터만 구축될 수 있다. 동서의 강대국들과 반동 정권들에 대항하는 투쟁 속에서만 건설될 수 있다!
 
우리는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의 모든 사회주의자들에게 다음과 같은 플랫폼(정강)을 중심으로 통일 단결할 것을 요청한다!
 
 
 
* 전쟁과의 전쟁!
러시아도, 나토도 어느 쪽도 지지해선 안 된다!
 
* 우크라이나 국경의 러시아군 집결에 반대한다! 우크라이나에 대한 러시아의 침략에 반대한다! 동유럽에 나토군 주둔 반대한다! 러시아군과 나토군은 우크라이나에서 나가라!
 
* 우크라이나에서 손 떼라! 우크라이나 독립을 지지하자! 대러시아 배외주의 타도!
 
* 우크라이나의 소수민족 (크림 타타르족, 헝가리인, 루마니아인, 러시아인 등)에 대한 언어 등 모든 형태의 차별 반대!
 
* 강대국들의 모든 괴뢰 정권 타도!
젤렌스키 정부와 소위 "돈바스 공화국들" 통치자 모두에 반대한다!
 
* 군사충돌 시 우리는 러시아, 우크라이나, 그리고 나토 국가들의 인민에게 국 정부의 전쟁 수행에 대한 지지를 거부할 것을 호소한다!
 
* 국경을 가로질러 국제적 연대 만세!
 
* 사회주의 사회의 수립만이 인민을 자유와 해방, 평화 속에서 살 수 있게 할 것이다!
 
 
이 플랫폼을 지지하면, 우리에게 다음으로 연락을 주세요, rcit@thecommunists.net
 
 
 
 
 
 
 
 
 
 

댓글